아이디/패스워드찾기 회원가입 아이콘 공지사항 아이콘 QnA

고객센터정보

 

[전체] 진정한 골프투어, 헬로우가 제시한다/ 남이 다루지 않는 색다른 지역에 특화_ALL That GOLF(03.29-인터뷰)
글쓴이 : 헬로우골프 e-mail : hellogolfcc@naver.com 날짜 : 13-04-02 10:18 조회 : 89169 트랙백 주소
정광회 헬로우골프 대표이사
- 진정한 골프투어, 헬로우가 제시한다
- 남이 다루지 않는 색다른 지역에 특화
2013년 03월 29일 (금) 18:03:16

   
 
지난해 12월1일 설립, 오직 골프만을 다루고자 설립된 헬로우골프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 그동안 골프상품을 다루는 골프전문 여행사는 많이 있었다. 그러나 특정지역만 다루다보니 새로운 지역에서의 라운딩을 꿈꾸는 골퍼들에게는 조금은 아쉬운 감이 없지 않아 있었다.

이러한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헬로우골프(대표 정광회 www.hellogolf.cc)가 전 세계 골프장을 대상으로 한 골프상품을 판매하며 관련 업계에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특히 헬로우골프는 그동안 카드결재가 이루어지지 않는 일반 업계 특성상 많은 랜드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결재가 가능한 카드결재시스템을 구축해 골프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나 일반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최고의 골프여행사로 발돋음 하고 있는 헬로우골프 정광회 대표를 통해 설립배경 및 헬로우골프만의 경쟁력에 대해서 들어 보았다.

■ 헬로우골프 설립배경은 무엇인가

그동안 아이러브투어를 통해 많은 골퍼들을 모객해 왔다. 하지만 아이러브투어는 제주도 전문, 할인항공판매처라는 이미지가 너무 강했다. 이전과 달리 요즘은 여행의 매력중에 하나가 골프투어다.

헬로우골프는 기존 아이러브투어의 이미지를 벗어나 오직 골프투어만 전문으로 하는 전문여행사로의 사업을 하고 싶었고 많은 골퍼들이 ‘골프’하면 헬로우골프를 연상시키게 만들고 싶어서 지난해 12월 설립하게 됐다.

특히 그동안 골프상품을 판매하던 여행사나 랜드사들은 일정 특화지역만을 대상으로 상품을 개발, 모객해 왔다. 하지만 골프인구가 급속히 늘어나면서 고객의 Needs도 다양해지며 새로운 지역에서의 골프투어를 꿈꿔왔다.

헬로우골프는 세계 전 지역을 아우르며 고객이 원하는 지역이면 골프투어가 가능하도록 전 세계 유명골프장들과 계약을 체결 중에 있으며 이는 곧 고객에게는 경쟁력 있는 요금을 받을 수 있고 판매사에게는 최대의 커미션을 보장해주면서 함께 윈-윈할 수 있는 구도를 만들게 된 것이다.

■ 헬로우만의 경쟁력이라면

그동안 아이러브투어는 홀세일 부분이 매우 강했다. 헬로우는 그동안 아이러브가 가지고 있던 경쟁력과 노하우를 그대로 접목시켜 골프 홀세일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고 이는 현재까지 잘 맞아 떨어지고 있다.

또한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은 우즈베키스탄 지역에 있는 타슈겐트나 클락지역에서의 장기골프, 매력덩어리로 뭉친 일본지역의 골프장과 미국의 샌디에이고 지역의 골프상품을 특화해 대대적인 모객에 들어갔으며 고객들의 반응도 매우 뜨겁다.

이외 전문 선수들의 전지훈련 상품도 기획 중에 있어 향후 골프꿈나무나 유망주들의 해외전지훈련 장소의 부담을 최소화시키고 저렴한 가격대로 만들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하리라 장담한다.

헬로우골프는 기존 골프여행사와 달리 B2B와 B2C 시장을 함께 공략해 타 여행사와는 확연히 다른 차별화를 내세워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 헬로우 홈페이지가 구축되어 있고 일반 여행사들이 회원으로 가입하면 홈페이지에 여행사들의 커미션 부분이 그대로 노출돼 투명한 거래를 할 수가 있으며 여러 루트를 거쳐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최소화시켜 여행사들의 호응이 매우 높다.

■ 계약중인 골프장은 어디인가

헬로우골프는 상품의 다양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유선채널인 J골프 온라인 사업부 및 골프 포털사이트인 SK 골프큐브와 제휴한 상태다. 또한 타슈겐트와 나고야 지역은 현지업체와 이미 계약을 체결했고 미국 샌디에이고 골프장과도 총판계약이 거의 마무리 단계로 이미 경쟁력을 확보한 상태다.

기존 아이러브투어는 항공블럭 확보에 여타 여행사보다 강한 장점을 가지고 있었다. 이러한 강점을 헬로우골프에 녹여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지역을 우선 대상으로 확보해 헬로우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에 최대의 커미션을 보장해 줄 계획이다.

   
 

■ 신규 골프지역을 소개한다면

그동안 많은 골퍼들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곳 위주로 골프투어를 다녔다. 그만큼 좁은 시안을 가지고 다양한 골프여행에 부족했었다. 헬로우골프가 앞으로 주력할 타슈켄트는 이미 5~6년 전에 붐이 일었던 지역으로 중앙아시아에 속해 있어 이색적인 골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라운드를 보장해 준다.

또한 여름철에 많은 여행객들이 북해도를 많이 가지만 나고야의 구조하치만 골프장은 해발 1000m 지점의 높은 고지에 위치해 있고 울창한 산림으로 뒤 덮혀 있어 시원한 라운딩이 가능하고 온천욕도 가능해 쉼과 즐거움을 동시에 선사해 주는 지역으로 인기가 많다.

특히, 북해도는 항공료가 비싸지만 나고야 지역은 저렴한 항공료와 숨겨진 비경이 많아 앞으로 헬로우골프가 주력할 지역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앞으로 샌디에이고 상품은 많은 골퍼들에게 인기 지역 중 하나로 선택될 가능성이 많은 곳이다.

■ 커미션을 공개하면 경쟁력이 떨어지지 않나

사실 이 부분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했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말하면 커미션 노출은 헬로우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여행사나 랜드사들이 상품 판매 시 얻게 될 수익을 미리 알 수 있어 타 여행사보다 많은 수익이 발생된다는 사실을 쉽게 인지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

그렇다고 상품의 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헬로우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들과 함께 공생하고 성장하기를 바라는 의도로 투명성과 신속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 생각해 오픈을 결정했다. 또한 오퍼레이팅 아웃소싱도 받고 있다.

헬로우골프는 골프전문 여행사로 판매사와 함께 성장하기를 바라고 서로 간 노력한 만큼의 대가를 제공해 관련 업계를 선도하는 여행사로 성장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펼칠 것이다.
문의 02-734-2737

고훈곤 기자 winego@ktnbm.co.kr



회사소개 | 찾아오시는길 | 여행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전화 : 1800-9087  |  팩스 : 02-3142-9018  |  메일 : hellogolfcc@naver.com
상호명 : (주)헬로우트래블  |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23길 4 갑인빌딩 3층
대표 : 이승택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79347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5-서울서초-0523호   <사업자번호확인> |  관광업신고등록번호 : 제 2015-000003호[국내], 제 2015-000011호[국외]